HL그룹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기업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컴퍼니 브랜딩(Company Branding) 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회사(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는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서 매년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을 하노버에서 개최하고 있습니다. 1954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이번 어워드에는 전 세계 56개국에서 1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는데요. 133명의 심사인단은 HL CI 디자인의 어떤 점에 주목한 것일까요?
혁신 의지 담아낸 비주얼 시스템
HL그룹(옛 한라그룹)은 지난해 9월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사명과 CI를 변경 한 바 있습니다. 역사를 되새기고, 미래를 준비하자는 의미였습니다.
HL CI는 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STRIDE(대담한 도약)’를 성공적으로 시각화했습니다. Bold한 폰트로 과감하게 표현된 HL 알파벳은 Higher Life를 위한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 의지를, 알파벳 L에 사용된 Sky Blue 컬러는 HL이 만들어갈 밝은 미래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담아냈습니다. 또한 라이트 블루를 나누는 사선 형태는 새로운 역사의 획을 그으며 힘차게 뻗어 나가는 HL그룹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사선형태의 그래픽 모티프는 면과 선, 혹은 라인으로 확장되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수상 정보는 iF 공식 홈페이지(www.ifdesign.com)의 ‘ALL Winners’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HL의 아이덴티티와 빛나는 혁신 의지가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HL은 도전과 성장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