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미래가 아닌 지금 우리의 현재가 되기 위한 로봇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로봇 기술이 어느덧 환상을 넘어 현대 사회의 중추가 되었다는 사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제는 청소 로봇이나 서빙 로봇을 우리 일상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국제로봇연맹은 2025년까지 전 세계 로봇 시장이 연평균 17% 성장하여 500억 달러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제조업뿐만 아니라 물류, 의료, 군사, 청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하지만 로봇 기술의 성장과정에서는 여러 어려움도 있습니다. ‘로봇’ 하면 여전히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와 같은 첨단 로봇들이 머리속에 떠오르는 것을 보면, 여전히 현실에서의 로봇과 대중의 기대 속 로봇에는 괴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봇과의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로봇 기술의 현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미래 방향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 제시가 필요합니다. 로봇이 단순히 일을 대신해주는 기계를 넘어,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하는 것이죠.
‘로봇을 통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화될까?’
‘로봇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
HL만도가 준비한 인사이트 리포트 ‘로봇에서 로봇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 가면서 로봇 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확인해 보세요.
▼ ‘로봇에서 로봇솔루션’ 리포트 전문을 확인하시려면?
HL만도의 로봇솔루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