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믿음과 함께하는 HL의 ‘진짜 에이첼’을 찾아라! Real ACHEL

믿음을 찾아 지구로 온 에이첼. 에이첼은 지금 어디 있을까요? 믿음을 바탕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바로 진짜 에이첼이 아닐까요?

우리 옆에서 함께하는 ‘리얼 에이첼’을 찾아서 HL Mobility Labs가 나섰습니다. 동료들이 직접 뽑은 HL그룹의 ‘Real ACHEL’들을 지금 만나보세요.

‘리얼 에이첼’ 1편 바로가기

 

HL의 ‘진짜 에이첼’을 찾아라! Real ACHEL

믿음을 찾아 지구로 온 에이첼. 에이첼은 지금 어디 있을까요? 믿음을 바탕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바로 진짜 에이첼이 아닐까요?우리 옆에서 함

www.hlworld.com

HL클레무브의 리얼 에이첼_이승주 매니저

세 번째 리얼 에이첼은 HL클레무브 Corporate Planning팀의 이승주 매니저입니다. 이 매니저는 HL클레무브의 브랜드 및 전사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SNS 운영부터 월간 뉴스레터, 홍보물/영상 콘텐츠 기획, CES 등 전시 업무까지 사내외를 아우르며 다양한 이들과 소통합니다.

Q. 동료들이 선정한 ‘리얼 에이첼’이 되었는데
승주: 생각지도 못했는데 영광입니다(웃음). 새로운 일 앞에서도 배우고 성장하려는 태도로 임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좋게 봐 주신 것 같아 더 의미 있어요.
Q. 광고 속 에이첼과 나, 어떤 점이 닮았나요?
승주: ‘해 볼까?’하는 생각이 드는 순간 바로 실행을 위한 준비와 행동에 나서는 ‘행동대장’같은 면과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려는 마음이요. 2년 전, 변화의 시기를 겪으면서 혼자 새로운 역할을 담당해야 했던 때가 있었는데요. 모든 것이 불확실하고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여기서 내가 배우거나 할 일이 분명 있을 거야.’라는 마음으로 포기하지 않았거든요. 그러다 보니 지금까지 왔네요! (웃음)

Q.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는 도전 속에서 가장 ‘나답다’고 느낀 순간이 있었나요?
승주: 제가 직접 보고 느끼며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행동할 때요. 주변의 조언이나 가르침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스스로 부딪히고 배우며, 그 과정에서 얻은 깨달음으로 나만의 판단력과 경험이 쌓일 때 진짜 ‘나 다운’ 모습이 완성된다고 생각해요.

Q. 에이첼이 믿음을 찾듯, 내가 지금 찾고 싶은 것은?
승주: 여유요! 쉬고 싶은 휴식의 의미에서의 여유가 아니라, 마음가짐과 태도에서 여유를 갖고 싶어요.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중심을 지키며 느긋하게 판단할 수 있는 내면의 강한 여유를 찾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나에게 믿음이란?
승주: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용기를 주는 내면의 목소리요. 하지만 너무 강한 믿음은 주변의 의견이나 현실적인 시그널을 놓칠 수 있는 아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확신’보다는 ‘유연한 믿음’을 가지려 합니다. 나를 믿지만, 필요할 땐 멈춰서 돌아볼 줄 아는 것이 건강한 믿음 아닐까요?

 

HL디앤아이한라의 리얼 에이첼_장희재 프로

다음으로 만나 볼 ‘Real ACHEL’은 HL 디앤아이한라 장희재 프로입니다. HL디앤아이한라 마케팅팀에서 분양전략과 분양기획을 담당하는데요. 지금은 이천에서 분양중인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견본주택에서 예산관리 및 자금집행, 광고 및 홍보전략, 분양전략 및 기획 등을 진행하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나를 한 마디로 소개한다면?
희재: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없다입니다. 모든 문제에는 반드시 해답이 있기 마련이에요. 해결할 수 없다면 그건 이미 문제가 아닌 적응해야 하는 상황이죠. 저는 그걸 받아들이고 신속하게 적응해 새로운 길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Q. 동료들이 선정한 ‘리얼 에이첼’이 되었는데
희재: 누군가에게 ‘빋음직한 사람’으로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큰 보람과 기쁨을 느꼈습니다. 아직 2년차라 여전히 배울 점이 많은데도 저의 가능성을 믿고 추천해주신 것 같아 감사해요. 앞으로 더 잘 하라는 응원이라고 생각하고 보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Q. ‘리얼 에이첼’이 우리 조직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나요?
희재: ‘주변 동료들에게 용기를 주는 선한 영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좌절하지 않고 미래를 만들어가려는 '리얼 에이첼'의 모습은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동료들에게 '나도 할 수 있겠다'와 같은 긍정적인 자극을 주고, '함께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더 큰 시너지를 내는 기폭제가 된다고 봅니다.

Q. 에이첼이 믿음을 찾듯, 내가 지금 찾고 싶은 것은?
희재: 다음 단계로 도약할 새로운 기회요. 에이첼이 믿음을 찾아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듯, 저 역시 제게 주어진 기대를 넘어 스스로의 한계를 시험하고 성장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나에게 믿음이란?
희재: 제게 믿음이란 ‘결과로 증명하는 책임감’입니다. 앞서 말했듯 어떤 문제든 해결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주어진 상황에서 반드시 답을 찾거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게 제 역할이고, 이런 제 모습을 보고 동료들이 ‘믿음직한 사람’으로 여겨주는 것이라 생각해요. 그 믿음이야말로 제게 가장 큰 보람이자 동기부여입니다.

 

지금까지 네 명의 리얼 에이첼들을 만나보았는데요. 믿음을 갖고 앞으로 나아가며 성장하는 리얼 에이첼들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에게 믿음은 무엇인가요? 또 여러분 주변에는 어떤 ‘에이첼’들이 있나요? 오늘은 주변의 ‘리얼 에이첼’들을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